독학재수학원, 최상위 학생들의 공부 방법 및 특징

에듀셀파 팀이 지난 8년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을 운영하며, 독학재수생들 중 최상위권 학생들의 공통된 공부방법 및 특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일까요?


첫 번째로 그들은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장소에서 공부합니다. 

학습실 책상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여학생 캠퍼스 개인 학습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항상 학생들에게 경험하게 하려는 게 있는데요 그건 “몰입학습”입니다. 학생들의 집중을 위해서 쉬는 시간 외에는 움직임을 최소화시키고 면학 분위기를 최대치로 끌어내기 위해 수많은 선생님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상위권 학생들은 몰입학습을 위해서 기숙학원이라는 정해진 일상 속에서도 스스로 작은 일상을 만들어내는데요. 매일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반복적인 학습을 통해 몰입학습을 이끌어 냅니다.


두 번째 공부에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학습계획공부 메모 및 정리

독학재수를 하면서 오늘은 무슨 공부를 하지? 생각해 보셨나요? 저희가 확인한 독학재수학원에서 최상위 학생들의 두 번째 특징은 공부에 항상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이미 하루하루 계획이 정해져있고 한 번에 한 가지 공부를 통해서 최대 집중을 끌어냅니다. 


세 번째 일주일에 하루는 비어있습니다.

ebs 수능특강EBSI 수능특강

철저한 계획을 짜두었더라도 항상 딱딱 맞출 순 없겠죠. 그렇다고 월요일에 못했던 일을 다음날로 미루게 되면 일주일이 전부 밀리게 됩니다. 최상위권 학생들은 일주일에 하루는 비워둡니다. 

매주 못했거나, 미뤘던 부분을 처리하기 위한 날, 다시 계획대로 움직이기 위해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하는 날입니다. 


네 번째 충분한 휴식을 갖습니다.

독학재수학원 헬스장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여학생 캠퍼스 헬스장

독학기숙학원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하루 12시간 이상 순공 시간을 확보하게 되는데요. 이 모든 시간 동안 집중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이해하기 때문에 하루 목표를 정확히 정하고 목표를 이루면서 중간중간 휴식을 충분히 갖습니다. 

몰입학습의 기본은 휴식입니다. 적절한 휴식과 스스로 공부 효율과 방법을 점검하고 약간씩 바꿔가면서 본인에게 맞는 맞춤 학습이 완성됩니다.


더 읽을 만한 글

노베에서 의대 합격 후기

재수기숙학원 순위? 정말 의미 있을까요?

기숙학원 현실! 기숙학원에서는 어떻게 지낼까?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