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학원 현실! 기숙학원에서는 어떻게 지낼까?

안녕하세요. 수험생을 위한 최고의 공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입니다. 

코로나19 이후로 재수생과 반수생의 숫자가 부쩍 늘었는데요. 재수 또는 반수 시작을 결정한다고 끝이 아니라 이후에는 학원 선택에서 더 많은 선택사항들이 생기게 되어 혼란을 겪게 됩니다 ;<

다들 집에서 왔다 갔다 다니는 통학학원은 잘 알고 계시지만, 기숙학원은 모르는 분들이 참 많으신데요.  기숙학원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보편적인 생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숙학원 시간표

기숙학원 시간표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시간표


위에 보이시는 시간표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시간표입니다. 대부분의 독학기숙학원은 위와 비슷한 시간 구성을 갖고 있으며, 인터넷 강의 위주 학습을 하는 독학기숙학원과 달리 수업을 진행하는 재종기숙학원의 경우는 위 시간표에서 자기주도학습 대신 현장 강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렇게 1년을 생활한다고? 라는 생각이 먼저 드실 텐데요. 처음 기숙학원 입소 후 약 2주에서 3주 정도 적응 기간이 필요하고 적응 기간 이후에는 생각보다 잘 ~ 버티게 됩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인터넷 강의실

인터넷 강의실


대부분의 시간을 공부에 쏟게 되는데요. 독학기숙학원 경우에는 하루 약 12시간에서 14시간 사이의 순공 시간을 확보하게 됩니다. 엄청난 시간이죠?????


하루 종일 수업만 듣나요? 

수학 질의응답

교무실 질의응답


수업을 진행하는 재종기숙학원의 경우, 수업 시간 제외 하루에 약 3시간에서 5시간 정도의 자습시간을 갖게 되구요. 인터넷 강의 위주로 학습하는 독학기숙학원의 경우 학생 본인의 인강 + 자습 조합 시간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됩니다. 

재종기숙학원의 경우 수업이 끝난 후 선생님들에게 질의응답을 하고, 독학기숙학원의 경우 교무실에 과목별 질의응답을 받아주실 선생님이 상주해 계십니다. 

이렇게 매일 미친 듯이 공부만 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ㅎㅎㅎ  집중력 높은 공부를 받쳐주기 위해서는 체력이 필수이기 때문에 운동시간과 운동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기숙학원이 대부분 입니다! 


기숙학원 헬스장

헬스장


기숙학원 점심시간 족구

점심시간


개취존중! 다양한 학습실을 제공합니다

스터디 카페, 카페, 독서실 등 다양한 환경에서 공부를 해온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기숙학원에도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기숙학원내에 스터디 카페를 운영하고, 다양한 요구에 맞춰 다양한 책상을 구비해두기도 합니다. 

스터디카페

스터디 카페


넓은 책상뿐 아니라 낮은 책상 독서실형 책상 등 다양한 책상을 통해 학생들의 집중력을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학습실 책상

개인 학습실


공부만 하세요! 나머지는 우리한테 맡겨주세요!

점심시간 식사

식사시간


아무래도 먹고 자고 생활하는 기숙학원이기 때문에 작게는 청소부터 빨래 그리고 병원 진료까지 신경 쓸게 많을 텐데요.

기숙학원에서는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학습실, 숙소 그리고 화장실까지 청소가 전문 미화팀에서 진행하고 학생들의 빨래 및 건조까지도 해주기 때문에 정말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아마 기숙학원의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기숙학원 생활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더 궁금하신 분은 "기숙학원에서 어떻게 생활할까?(클릭)"  이전 포스트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수험생 커뮤니티를 가끔 살펴보면 많은 학생들이 기숙학원에 대한 두려움 새로운 곳에서 생활한다는 두려움이 있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숙학원에서는 이미 학생들이 어떤 마음을 갖고 있는지 어떤 게 두려운지, 어떤 상황을 피하고 싶은지 등 많은 운영 경험을 통해서 체계적으로 관리 운영하고 있으니, 마음을 조금 편하게 다 잡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