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재수학원, 자주하는 질문 모음

기숙재수학원, 입소를 준비하는 여러분! 궁금 한 것도 많고 두렵기도 하실 텐데요. 저희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지난 8년간 받은 “자주하는 질문”을 모았습니다. 기숙학원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휴대폰 사용 가능한가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학습실

기숙재수학원에서는 휴대폰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기숙학원에 입소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학습에 방해되는 요소를 멀리하기 위함이고 휴대폰이 가장 큰 방해요소 중 하나입니다! 단, 결제 및 시험 응시에 필요한 본인인증을 위해 잠깐 사용하는 건 가능합니다! 


기숙재수학원, 휴가 및 외출은 어떻게 되나요?

대부분의 기숙학원에서는 한 달에 한 번 3박 4일 휴가를 부여합니다. 휴가일은 학원마다 시스템에 따라 다르게 되는데요. 단체휴가를 보내는 학원은 학원에서 휴가일을 정하고 저희 에듀셀파처럼 개별적으로 보내는 학원은 학생이 휴가일을 정하게 됩니다.


휴가 꼭 나가야 하나요?

기숙재수학원 스텐딩 책상

가끔 이런 질문을 해주시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휴가를 나가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하고 싶어 하는 분들인데요. 이것도 학원 시스템에 따라 다르게 됩니다. 선생님들 휴가 및 학원 소독 등을 위해 학생들을 모두 집으로 보내는 “의무휴가”가 있는 학원들도 있습니다. 


수시 및 정시 그리고 논술 도와주시나요?

네, 기숙재수학원에서는 처음 공부의 시작부터 대학 합격까지 함께 하는 게 가장 큰 틀입니다. 대부분의 학원에는 입시 전문 선생님이 계셔서 수시부터 정시 그리고 논술까지 대입을 끝까지 책임지게 됩니다.  


더 읽어 볼 만한 글

기숙학원 현실! 기숙학원에서는 어떻게 지낼까?

재수기숙학원 순위? 정말 의미 있을까요?

재수기숙학원 비용 깔끔하게 정리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