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기숙학원 순위? 정말 의미 있을까요?

재수기숙학원 순위? 정말 의미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을 하기 위해 구글링을 정말 많이 해보았는데 관련 정보를 찾을수가 없었어요.

아무래도 먼저 재수기숙학원 순위를 측정할 정확한 지표가 없고, 명문 대학 합격자의 숫자는 학원 크기에 비례하기 때문에 순위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시설이나 운영 방식 또한 개인별로 느끼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것도 패쓰.


광고 이미지재수기숙학원 순위, 정말 의미 있을까?


기숙학원, 재수학원 등 학원 추천 사이트, 학원 정보 사이트도 학원 광고를 집행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기숙학원 순위, 재수기숙학원 순위 등 팩트만 담은 정보를 찾을 수가 없는데요.

여러분들의 복잡한 머리를 조금이나마 정리해드리기 위해서 기숙학원의 종류와 어떤 점을 보고 신뢰하셔야 하는지 몇 가지 팁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기숙학원의 종류는 크게 세가지!

기숙학원의 종류에는 크게 세가지로 나뉘고 있습니다. 기숙학원하면 생각하는 가장 정통적인 기숙학원인 재종기숙학원, 인터넷 강의가 고퀄리티화되면서 생긴 독학기숙학원, 재종기숙학원과 독학기숙학원을 합친 하이브리드형 기숙학원이 있습니다.


재종기숙학원? 재수 종합 기숙학원?

제우스에듀 이충권 강의

제우스에듀 이충권 강의


먼저 재종기숙학원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기숙학원 맞습니다. 과목별 정규 수업이 구성되어 있고 강의실에서 현장 강의를 통해서 학습하는 공간입니다.

아무래도 반별로 나눠서 수준에 맞는 강의를 제공해야 하므로 성적별로 반을 나누고 배치합니다.

대표적인 재종기숙학원으로 강남 대성 기숙학원,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청솔 기숙학원 등이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뜨는 별! 독학기숙학원!

기숙학원 학습실

독학기숙학원 학습실


두 번째, 에듀셀파에서 첫 시도와 함께 현재 2021년 7년 차를 보내고 있는 독학기숙학원. 인터넷 강의가 보급된 후 충분한 시간이 지나고 강의의 퀄리티가 높아지고 학습에 큰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정규 수업 없이 인터넷 강의를 통해서 학습하는 공간입니다.

재종기숙학원에 비해 선생님과의 소통이 불편하고 학습 도중 방향성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독학기숙학원에는 과목별 선생님이 교무실에 상주하여 질의응답을 받아주시고 학습 상담을 진행해 주십니다. 인터넷 강의 + 자습을 통해서 공부하다가 모르는 부분이나 상담이 필요하면 교무실로 찾아가는 시스템입니다.

대표적인 독학기숙학원으로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SN독학기숙학원, 메가셀프 독학기숙학원이 있습니다.


양쪽의 장점을 모두 더 했다! 하이브리드형 기숙학원

재수기숙학원 인강실

인터넷 강의실


마지막으로 하이브리드형 기숙학원 하이브리드형 기숙학원은 정규수업과 독학기숙학원의 장점을 섞었는데요. 본인이 현장 강의를 듣고 싶은 과목을 의무로 선택하며 수업를 듣고 나머지 시간에는 인터넷 강의 또는 자습을 통해 위 독학기숙학원과 같은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대표적인 학원으로 이투스247기숙학원, 러셀기숙학원이 있습니다.


좋은 기숙학원 어떻게 고르나요?

가장 좋은 방법은 몇 개의 학원을 선택하신 후 직접 방문하셔서 상담하시는 게 좋습니다. 직접 학원의 분위기와 본인이 공부할 곳을 미리 눈으로 보시는 거죠.

홈페이지를 통해 시간표를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어떻게 일과가 진행되는지 직접 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되겠죠. 

시간표 학습플래너

독학기숙학원 재학생 학습 플래너


마지막으로 정원 대비 합격자 현황을 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학원은 모두 이런 형태의 합격자 결과(클릭) 를 홈페이지에 노출하고 있습니다. 합격자 현황을 조작하는 것은 교육청에서 큰 처벌을 받기 때문에 그런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지금 여기까지 제 포스팅을 읽어주시는 여러분 재수를 준비하시거나 반수를 준비하시거나 여러 고민 끝에 결정하셨을 텐데 꿈을 위해 결정하셨던 마음 잊지 마시고 끝까지 파이팅 하셔서 원하시는 결과 받으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로 읽을 만한 글

기숙학원 현실! 기숙학원에서는 어떻게 지낼까?

반수 현실? 반수 성공? 반수 도대체 어떻게 하면 돼?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