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윈터스쿨, 효과 정말 있을까?

윈터스쿨 효과 정말 있을까요? 꼭 가야될까요?

안녕하세요. 몰입학습을 위한 공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입니다.이번 포스팅은 저희 에듀셀파 팀이 2014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윈터스쿨을 운영하며, 느낀것을 중심적으로 윈터스쿨 효과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합니다.

윈터스쿨이란? 재수 학원들을 중심으로, 여름방학캠프(썸머스쿨), 겨울방학캠프(윈터스쿨)와 같은 고등학생 방학 기간에 진행하는 학원 프로그램입니다.

윈터스쿨 등록을 고민하는 학생들과 부모님들의 고민은 아마 비용대비 그만한 효과가 있을까? 라는 것입니다. 사실 기숙학원들의 윈터스쿨은 겨울이 오기도 전에 조기 마감되는 것이 현실이죠 


기억하세요! 윈터스쿨의 목표는 선행 학습입니다.

윈터스쿨 학생 공부

인터넷 강의 학습


기본적으로 윈터스쿨은 예비 고1부터 예비 고3을 대상으로 고등학생 겨울방학에 맞춰서 진행합니다. 보편적으로 4~5주를 기본으로 시작을 하는데, 요즘은 봄 방학까지 8주 코스를 진행하는 학원들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윈터스쿨의 핵심은 다음 학년을 미리 준비하는 선행 학습입니다. 예비 고1 학생들은 고등학교 입학전 고등학교 1학년 범위를 학습하고, 나머지 학년들도 예비 고2는 고등학교 2학년 범위를 학습하고, 예비 고3은 고등학교 3학년 범위를 미리 공부합니다.

윈터스쿨 생활은 재수생들의 삶을 살게 됩니다. 학원 별로의 프로그램 차이는 약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오전 6시30분에 기상하여, 오후 11시까지 공부하는 삶을 보내게 됩니다.


에듀셀파 학습실

모의고사 일정


대형 재수종합학원들의 경우 학생들의 수준에 따라 반으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하지만 아무래도 이미 공부습관이 잡혀있는 상위권 학생과 최소한의 선행 학습 경험이 있는 학생들이 윈터스쿨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공부습관이 잡혀있는 학생들만 효과를 보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저희 에듀셀파 팀이 2014년부터 윈터스쿨을 지금까지 매년 진행하며 느낀 것은 공부습관만큼은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학원의 종류마다 선행 수업을 진행하기도 하고 엄청난 자습시간을 주기도 해서 학원 별 커리큘럼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학원을 찾으셔야합니다.

학원별 차이점은 이전 포스트에 상세히 기록했으니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재수기숙학원 순위? 정말 의미 있을까요?(클릭)


이미 스스로 잘하고 계시다면 필요 없습니다.

윈터스쿨 질의응답

교무실 1대1 질의응답


위에서 언급드린 것처럼 윈터스쿨의 핵심은 선행학습이고 공부습관을 잡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하지만 스스로 어느정도 선행부터 공부습관까지 잡혀있고 방학동안 집에서 독서실에서 스스로 공부가 가능하다면 윈터스쿨이 꼭 필요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윈터스쿨의 효과는 학원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시스템으로 학습을 돕고, 공부습관을 잡을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이지 무조건 가야되는 것은 절대적으로 아닙니다. 

남들 다 하니까 나도 해야겠지라는 불안함 때문에 윈터스쿨에 참여하신다면 기대하신 만큼의 효과는 절대 얻을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윈터스쿨을 했던 학생들의 후기를 담았습니다. 고등학생들에게 겨울방학이 중요한 이유는 몰입 학습을 경험 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입니다. 겨울방학 잘 계획하셔서 알차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윈터스쿨 후기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