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수 현실? 반수 성공? 반수 도대체 어떻게 하면 돼?

반수 현실? 반수성공? 반수 도대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어느덧 6월이 왔습니다. 대학생들은 1학기를 마치고, 반수를 고민했던 학생들은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할 시기가 왔네요.

이번 포스팅을 하기 위해, 에듀셀파에서 반수하여 성공했던 학생들의 현실적인 의견도 들어보고, 인터넷에서 후기도 많이 찾아보았는데요. 참고했던 후기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읽을만한 글만 남겨두었습니다. 찡긋~^


반수를 결심했나요? 마음부터 단단히 잡으세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스터디카페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스터디카페


반수, 성공을 위해선 쉽지 않은 싸움입니다. 남들이 9개월 ~ 10개월 동안 준비하는 수능을 우리는 약 4개월 ~ 5개월만에 따라 잡아야합니다. 시작부터 학습량이 압도적으로 차이가 나기 때문에 단단히 마음 잡으셔야합니다.


반수에서 중요한것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학습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학습실


첫 번째로 반수 성공에 중요한 것은 , 절대적인 학습량을 뽑았습니다. 아무래도 재수생들에 비해 순공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걸 메꿔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히 예를 들어보면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현재 공부중인 재수생들은 하루에 약 12시간의 순수 공부시간을 갖는데 간단히 계산해보면 한달에 360시간 정도, 3월부터 공부를 시작했다고해도 반수생들과 벌써 약 1,000시간의 격차가 벌어졌기 때문에 절대적인 학습량 확보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말이나 휴일등 제외하지 않고 간단히 계산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기 바래요~)

반수생 학습하는 모습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반수생


두 번째로 철저한 계획을 뽑았습니다. 내가 현역때 어떤 과목이 부족했고 해당 과목에서 어느 부분을 집중적으로 케어할것인지 현실적으로 분석해보시는게 중요합니다. 반수반을 운영하는 학원을 등록해서 과목별 선생님들과 상담을 통해 분석하는 방법도 물론 좋지만 그전에 스스로 먼저 본인이 파악해서 기간과 목표를 세세하게 정하는게 중요합니다.

국어는 기출 위주로 많은 문제를 풀어보기로 하거나, 수학의 한 부분만 인터넷 강의를 통해 정복하고 나머지는 개념을 다시 잡아보자 등 좀 더 체계적으로 고민해보시고 조언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면 더 좋겠습니다. (학원 선생님을 잘~~ 이용하세요)


독재? 재종? 어디를 가야 돼?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여학생 캠퍼스 학습실

여학생 캠퍼스 학습실


이미 반수를 하기로 마음잡으신 분들의 가장 큰 고민이라고 생각됩니다. 독재(독학재수), 재종(재수종합반) 중 어떤걸 선택해야할지 고민하실텐데요.

재종의 장점으로는 체계적으로 과목별 강의가 제공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수업을 따라가면서 공부하시면 되고 안정적으로 느껴지게 됩니다.

하지만 자습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순공시간은 적을 수 밖에 없고 이미 잘 알고 있는 부분까지 수업을 들어야한다는 부담이 있어요.


독재의 장점은 본인이 필요한 부분만 품질좋은 인터넷 강의를 통해 공부하고 잘 알고 있는 부분은 간단히 복습 위주 학습을 하는등 유연한 학습 관리와 압도적인 순공시간이 보장됩니다.

하지만 내가 이런 커리를 타는게 맞는건지 분명 길을 잃어버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리딩을 해주는 사람이 없는거죠.


기숙학원을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기숙학원에서는 어떻게 생활할까?(클릭) 이전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반수를 준비하는 방법, 수능 공부를 하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어느 방법이 맞거나 틀리거나 논 할 수 없지만, 분명 본인이 맞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 많은 고민 끝에 힘든 결정하신 반수생 여러분, 끝까지 좋은 페이스 유지하셔서 원하시는 결과 받으시기를 에듀셀파에서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했던 글

반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 메가스터디 후기

6개월만에 울산대 의대 합격 후기

휴학 후 독학 반수 후기

반수 후 교육대 합격 후기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