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독학재수학원을 고르는 방법

안녕하세요. 

몰입 학습을 위한 공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입니다.

독학재수, 독재라는 단어를 이제는 모르는 수험생이 없을 정도로 독학재수를 선택하는 학생들이 정말 많고, 매년 더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대로 된 독학재수학원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독학재수학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분위기입니다.

화려한 시설, 여기에서 공부하면 정말 공부가 잘될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독학재수학원을 조금 찾아보신 분들은 독학재수학원은 시설이 중요하다는 말 한 번 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완전히 틀린 말은 아닙니다. 

재종 학원처럼 수업을 듣기 위해 앉는 게 아니라, 독재 학원에서는 독서실처럼 고정석으로 앉게 되는 학습실이 배정되고 본인 자리에서 정말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시설 역시 어느 정도는 받쳐줘야 합니다. 

다다익선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독학재수생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학습 분위기입니다. 저희 에듀셀파도 네트워크 방화벽부터 경고 제도, 출석 체크 등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하는 이유에는 다른 거창한 이유가 없고 더 좋은 학습 분위기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분위기는 시설에 의해서도 단순히 학원 규정에 의해서도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 그 학원을 운영하는 운영자와 직원들이 만들어내기 때문에, 실제로 방문하셔서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인지 산만하지는 않은지 안정되는 분위기 인지 살펴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대입 실적을 보면 많은게 보입니다.

독재학원에서는 수업을 하지 않는데, 대학 잘 보낸 게 무슨 상관이야? 라고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대입실적을 가진 학원은 좋은 공부습관을 가진 학생들이 만족하고 다녔던 학원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즉, 상위권 학생들이 만족하고 다녔던 학원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수업을 진행하지 않지만 독재학원에서도 성적 제한을 두는 이유에는 더 좋은 학습 분위기를 만들어 제공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에듀셀파 독학재수학원 스탠딩책상

좋은 학습 분위기 = 성적 향상 = 대입 실적 이렇게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순공 시간이야 결국 어느 독재학원이든 비슷비슷하게 나옵니다. 다만 그 순공 시간을 내가 얼마나 집중할 수 있는지가 정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인터넷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독학재수에서 가장 힘든 건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여기에는 스스로 계획한 시간을 지키고 원칙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순공 시간을 뺏기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순공 시간을 뺏는 요소는 다양하겠지만 1순위는 무분별한 인터넷 사용입니다. 독학재수에서는 인터넷 강의가 필수이기 때문에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사용하는데요.

유튜브 등 학습과 관련이 없는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 정말 공부하는 데 시간을 모두 쓰는 학생은 드물거에요.

따라서, 학원 내 인터넷 관리는 어떻게 되는지 방화벽 같은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인터넷이 뚫리면 내 순공 시간이 줄어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