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기숙학원, 서울대학교 합격 후기

겨울방학 기숙학원, 서울대학교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겨울방학에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윈터스쿨을 보내고 서울대학교에 합격한 김민주입니다. 이제 여름이 끝났지만 겨울방학에 어디서 어떻게 보낼지는 저도 여름에 고민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겨울방학 기숙학원, 윈터스쿨 꼭 필요한가요?

저는 먼저 이 질문에 꼭 필요하다고 대답은 하지 않겠습니다. 주변에 생각보다 많은 친구들이 겨울방학에 기숙학원이나 통학학원의 윈터스쿨을 이용하지 않고 스스로 인강 + 독서실 계획을 짜서 겨울방학을 충분히 알차게 보내더라구요.

지금 겨울방학 기숙학원을 고민하시고 계신 분들 중에 스스로 겨울방학 공부 계획을 짜서 실행할 수 있다면 또는 그런 경험이 있다면 비용을 들여 윈터스쿨을 선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러분은 저와 같이 스스로 여러 유혹에서 벗어나 제대로 공부에 집중할 수 없을 거라고 느꼈거나 제대로 된 공부 환경을 원하신다면 윈터스쿨을 적극 추천합니다.


기숙학원, 통학학원 어떤게 나을까요?

합격 응원


기숙학원에 갈수있는 여건이 되시면 무조건 기숙학원을 추천합니다.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해서 학원에 다니셨던 분들은 모두 공감하실만한 이야기인데 생각보다 학원으로 이동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시간에서 많은 시간이 낭비됩니다.

아무리 단어책을 들고 외운다고 해도 바쁜 시간에는 가만히 서있기에도 어렵고 저 같은 경우는 어찌저찌 학원에 도착하거나 집으로 돌아오면 진이 빠져서 공부하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기숙학원에서는 보통 하루에 12시간 정도 순공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통학하면서 공부하는거랑은 격차가 많이 심하다고 봅니다.


제대로된 입시 상담을 받아보신적 있나요?

저는 지방에 살았고 고등학교 생활을 하면서 그냥 내신 관리가 곧 대학이라고만 막연하게 생각했었습니다. 저는 대학 입학 상담, 입시 상담을 제대로 받아본 적이 없었습니다.

상담을 이전에 받았더라도 수능 성적은 모의고사와 다르다, 최저를 맞춰야 한다 등의 현실성이 느껴지지 않는 말들 뿐이였고 누구나 해당되는 말들을 들었습니다. 

처음에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 겨울방학 윈터스쿨을 입소했을 때 입시 소장님과 상담을 받았는데 사실 별 기대도 하지 않았고 깊은 생각 없이 받았지만 저와 비슷한 스펙의 유형의 학생이 어떤 대학을 갔는지 등 데이터로 상담을 받았습니다. 수시와 정시까지 같이 고민하고 논의했습니다.


정말 큰 동기부여가 됩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외관


겨울방학 윈터스쿨에서 가장 좋았던 점을 하나 뽑자면 저 혼자 공부하는 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다 같이 같은 목표로 공부한다는 게 좋았습니다. 

이런 게 큰 힘이 되는지 몰랐는데 힘들어도 주변에 학생들이 공부 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큰 동기부여가 되고 좋은 자극이 되었습니다. 

나만 열심히 하는 게 아니구나 저렇게 미친 듯이 공부만 하는 학생도 있구나 다양한 자극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비 기숙학원 윈터스쿨 입소생에게

걱정하지 마세요. 저도 정말 많은 걱정 했고 했는데 다 쓸데없는 걱정이였습니다. 선생님들은 친절하고 무슨 공부만 하는 딱딱한 공간이 전혀 아닙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적응하고 공부에만 집중하는 습관을 들이게 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읽을 만한 글 

겨울방학 윈터스쿨, 효과 정말 있을까?

노베에서 의대 합격 후기

재수 성공 후 한의예과 5곳 동시합격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