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터스쿨 기숙학원 종류와 장단점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몰입 학습을 위한 공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입니다.

겨울방학기간 동안 보낼 기숙형 윈터스쿨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통학 학원 윈터스쿨은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정보를 접하기가 쉽지만, 기숙학원 형태의 윈터스쿨은 정보가 생각보다 한정적이고 기숙학원 종류가 다양해 다소 까다롭습니다.


윈터스쿨 기숙학원의 종류

먼저 기숙학원에서는 11월 수능이 끝난 후 고3 겨울방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약 5주간 윈터스쿨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기숙학원에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정규 수업을 진행하는 재종기숙학원과 정규수업 없이 인터넷 강의로 진행하는 독학기숙학원으로 나뉩니다.

윈터스쿨 기숙학원 시간표

보통 학원명에 "기숙학원"만 표기되어 있다면 일반 재종기숙학원이고 "독학기숙학원"이라는 표기가 있다면 독학기숙학원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정규 수업을 진행하는 재종기숙학원 윈터스쿨이 독학기숙학원 윈터스쿨보다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비용은 윈터스쿨 5주 기준으로 재종기숙학원은 310만원 ~ 430만원, 독학기숙학원 윈터스쿨은 260만원 ~ 310만원입니다.

학원 마다 시스템 등의 차이로 금액 차이가 있으니 정확한 금액은 학원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터스쿨 기숙학원 장점은?

먼저 5주라는 긴 시간 동안 미디어에서 자유롭고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됩니다. 

윈터스쿨에서는 핸드폰 및 인터넷 사용이 자유롭지 않고, 식사와 빨래 그리고 청소까지 모두 제공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겨울방학기간 동안 정말 공부에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집니다.

보통 5주 동안 가져가는 공부시간은 하루에 14시간에서 16시간, 5주간 500시간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윈터스쿨을 통해 선행학습을 하게 되면 다음 학년 동안 시간에 쫒기지 않고 조금 더 여유롭고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기숙학원 질의응답

또 다른 장점은 기숙학원이라는 특성상 전국에서 소위 공부 좀 한다는 학생들이 모이기 때문에 많은 동기부여와 자극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환경 속에서 5주간 공부하면서 제대로 된 공부습관을 몸에 익히고 윈터스쿨을 수료한 이후에도 계속 유지한다면 잘 잡힌 공부 습관을 수능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매년 윈터스쿨 후기에는 동기부여와 긍정적인 공부 자극을 받았다는 내용이 가장 많습니다.


윈터스쿨 기숙학원의 단점?

아무래도 먼저 비용적인 부분입니다. 숙식을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통학 윈터스쿨보다는 비용 부담이 클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단체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조기 퇴소하는 경우입니다. 곧잘 적응해서 윈터스쿨 5주 끝까지 채우는 학생들이 정말 대부분이긴 하지만 간혹 소수의 학생들이 단체생활에 어려움을 느끼고 조기 퇴소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 포스트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윈터스쿨은 의무가 아니고 선택이며, 남들이 다 하니까 나도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객관적으로 나에게 필요한지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