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재수해서 의대합격 의대최초합 후기

안녕하세요. 몰입 학습을 위한 공간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 입니다. 저희 에듀셀파는 국내 교육업계 중 최초로 독학기숙학원을 설립하고 현재는 독학재수기숙학원 브랜드 중 가장 빠르게 확장하고 남학생 캠퍼스와 여학생 캠퍼스로 분리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 현재 2021년까지 약 2,000명 이상의 학생들을 대학에 진학시켰습니다. 현재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는 많은 학생들이 의대 진학을 희망하며 의대재수, 의대반수를 목표로 에듀셀파에 입소하고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을 명문대에 보내면서 저희가 느끼고 배운점은 의대와 같은 최상위권 대학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단순하게 공부량만 늘리고 좋은 강의를 듣는다고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의치한수와 같은 최상위권 수능은 정말 문제 실수 하나로 당락이 결정되니까요. 독재로 의대를 준비하는 학생분들이나 종합반에서 수업을 들으며 의대를 준비하는 학생들이나 취약점 진단이 정말 중요하고 그에 맞는 피드백이 자주 반복되야합니다. 

저희가 지금까지 선례 없던 '독학재수기숙학원'을 운영하면서 느낀 점을 아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정리해 두었으니 짧은 시간 내셔서 읽어보시면 학원을 선택하는 작은 기준으로써의 도움이 될 것입니다.

최초로 독학재수학원을 만들고 많은 학생을 의대에 보냈습니다. - 에듀셀파 네이버 블로그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에 2월 초에 입소해서 수능까지 대략 10개월 정도를 보내고 전북대학교 의예과에 최초합한 장유찬입니다. 

수능 공부에 관한 후기는 다른 학생들이 좋은 글을 많이 써주었으니 저는 학원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왜 독학재수를 선택했나요?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 상담

저는 현역 수능에서 다른 과목 보다 수학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따라서 재종반에서 여러 과목 수업을 듣는 것 보다는 제가 주도적으로 계획하여 공부할 수 있는 독학재수기숙학원으로 선택했습니다. 

한번 지금 생각해보세요. 여러분의 부족한 능력을 국,수,영,탐1,탐2 순서로 0~5로 표현한다면 모든 과목이 44444,33333 등으로 같지 않을 것입니다. 

누구는 국어를 잘해서 1만큼 부족하고 누구는 수학이 3만큼 부족하며, 탐구는 바닥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학생 마다 부족한 과목과 파트가 전부 다른데 어떻게 일관적인 수업으로 특히 수능이라는 목표까지 같은 시간이 주어진 상태로 제대로 성적을 끌어올릴 수 있을까요? 

궁극적으로는 내가 잘하는 과목과 못하는 과목의 공부 시간이 왜 같은지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스로 적절하게 분배가 가능한 독학재수로 결정했습니다.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숙소 청소, 화장실 청소, 빨래 그리고 건조까지 주기적으로 해주시는 시스템이 있어서 여기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모두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 노트북이나 태블릿PC를 사용해도 인터넷 강의와 학습 관련 사이트 외 접속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공부 시간 확보에 정말 유리합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한 방역 시스템도 보여주기식이 아니고 선생님들이 정말 솔선수범하시고 전문 방역업체에서 주기적으로 방역해주시기 때문에 안심이 됩니다.  + 헬스장 및 탁구장 등 운동시설 잘 되어 있습니다.


학원에서 해주는 관리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 인강실

학습 관리로써는 과목별 국,영,수,탐 선생님들이 교무실에서 상담이나 질의응답을 받아주시기 때문에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주기적으로 학습과 생활 상담을 해주시기 때문에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독학재수는 '내가 이렇게 하는게 정말 맞나?'라는 의문이 반복되며 멘탈이 무너지는데 선생님들이 안계셨더라면 아마 멘탈이 많이 흔들렸을겁니다.

특히 매 월 모의고사와 진단평가를 보고 오답률이 높은 문제나 내가 틀린 문제에 대해서 늘 설명하고 많은 자료와 기출을 주시기 때문에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케어를 해주십니다.


좋은 학습분위기

전체적으로 학습분위기가 정말 잘 잡혀있습니다. 학습실을 둘러보면 모두가 열심히하고 있어 큰 공부자극이 되고 그로인해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말하던 학원에서의 학습분위기가 무엇인지 잘 몰랐는데 왜 중요한지도 잘몰랐고 나만 잘하면되 라고 생각했었지만 100명이 넘는 학생들이 다 같이 하나의 목표로 공부하는 열정을 직접 느끼고 거기에 소속된다면 제가 지금 말씀드리는 효과가 무엇인지 체감하실겁니다.

제가 졸고 있으면 늘 깨워주시고 너무 피곤해서 포스트잇에 10분만 이라고 적어두고 엎드려 자면 시간에 맞춰서 깨워주시곤 합니다. 아침 기상에도 방 하나하나 꼼꼼하게 체크해주시기 때문에 생활 루틴을 만들기에는 정말 최적된 환경입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에서 13133에서 11112로 성적 향상 후 전북대학교 의예과에 합격했습니다. 여러분도 여기서 열심히 하신다면 분명하게 좋은 결과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입시 성공을 빕니다!


더 읽을 만한 글

노베에서 의대 합격 후기

독학재수하면 망한다. 독학재수학원가면 망할까?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