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 성공, 총 12등급 올리고 연세대 합격

재수를 성공하고 현역 수능 대비 총 12등급을 올리고 연세대학교에 합격한 이병현 학생의 인터뷰 3편 독학재수학원 생활 편입니다. 

이병현 학생은 처음부터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을 선택하지는 않았습니다. 어떤 이유로 학원을 옮기게 되고 왜 독학재수학원과 기숙학원을 선택했는지 자신의 이야기를 말합니다. 

에듀셀파 유튜브를 통해서 영상으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왜 독학재수를 선택했나요?

제가 원하는 만큼 하고 싶은 공부에 투자 할 수 있는게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다 부족했지만 그래도 국어와 수학 같은 주요 과목들이 많이 부족했기 때문에 초반에는 국어 수학만 팠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성적을 받을 수 있었던것 같아요. 


기숙학원과 통학학원 중 에서 왜 기숙학원을 선택했나요?

집에 있으면 맨날 놀게 될것을 뻔히 알았거든요. 저에게 집은 쉬고 노는 곳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놀고 쉬고 하는 집에 있으면 공부가 안될것을 잘 알았어요. 집을 나와야겠다. 마음 먹고 제대로 해봐야겠다 생각을 했기 때문에 기숙학원을 선택했습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사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이 제 첫 번째 학원은 아닙니다. 두 번째 학원입니다. 학원을 중간에 옮겼어요. 

첫 번째 학원에서 휴가를 나왔는데 현재 "내가 지금 잘 하고 있는건가?" 라는 의문이 들었어요. 그래서 근처에 다른 학원들을 조금 둘러보았는데요. 그중에서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교무실에 사람이 제일 많았습니다ㅋㅋ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교무실


제가 그때 둘러보러 갔을때가 점심시간이었는데, 점심시간인데도 불구하고 교무실에 막 학생들이 모여가지고 질문을 하고 선생님과 학생들끼리 교류를 하더라구요. 

그리고 "아 이런 분위기 정말 좋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으로 옮겼습니다.


처음 기숙학원 생활은 어떠셨나요?

학원 생활을 딱히 제가 적응을 하지 않았어요. 저는 어릴 때 부터 형이랑 같은 방을 사용했기 때문에 기숙사에서 3명에서 생활하는 공동생활이 별로 어렵지 않았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저처럼 형제나 가족과 같이 방을 쓰시는 분이라면 기숙사 생활도 충분히 잘 버티실거라고 생각해요. 밖에는 못나가지만 같이 이야기도하고 놀거리는 조금 있거든요.

농구장, 탁구장, 축구장도 있고 헬스장도 있구요.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할 수 있어서 답답한 마음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심야자습을 하셨나요?

저는 심야자습을 하지 않았습니다 ( 오후 11시 이후 추가적으로 새벽 1시까지 신청해서 진행하는 자습) 물론 하는 사람들도 보았고 하는 걸 막지는 않습니다. 

그건 그분들의 선택이고 그분들의 공부 방법이니까요. 하지만 저는 잠이 좀 많고 잠자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확보하고 싶어서 따로 하지는 않았습니다.


쉬는 시간에도 공부를 했나요?

기숙학원 헬스장

저는 쉬는 시간에 놀았습니다 ㅋㅋ 공부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좀 착각하는게 공부하는 만큼, 노는 것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자기 기분을 다시 한번 올려주고 하는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매점에 가던가 친구랑 공놀이를 하든 헬스장에서 땀을 빼던 이런식으로 공부할 만한 기분을 만들어줬어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시스템에서 기억나는 점?

저는 먹을걸 좋아하는데요. 한달에 한번씩 학원에서 주는 특식이 있어요. 기본적으로 삼겹살 파티를 하는데 이건 특식과 별개로 겨울철에 귤을 숯불에 구워먹은적이 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모의고사 이야기를 이전 인터뷰에서 많이 했는데. 학원에서 사설 모의고사를 한 달에 한 번씩 진행합니다. 이게 단순한 모의고사가 아니고 제가 틀린 문제를 하나 하나 유형별로 잘 찍어주셔서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를 잘 파악해주십니다. 

제대로 된 피드백도 받고 피드백과 같이 보충 자료도 받고 제가 자연스럽게 약한 부분을 매꿔낼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성적이 오르고요 그런 시스템이 참 좋았습니다.


재수를 고민하는 후배들에게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괜찮은 거 같아요. 물론 제가 재수 성공을 해서 이런 말 하는거라고 할 수 있겠지만 다 벗어던지고 제대로 도전해 보는 것도 정말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그런 경험 솔직히 쉽게 할 수 없는 경험이니까요. 젊을 때 해봐야죠. 감사합니다.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