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공부와 계획이 1년 성적을 결정합니다.

겨울방학 공부와 계획이 고등학생의 1년 성적을 결정합니다.

안녕하세요 몰입학습을 위한 공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입니다. 겨울방학 동안 벌써부터 공부, 계획을 어떻게 해야하나 많이 문의가 오는데요. 이렇게 준비해야하는 이유가 뭘까요?


겨울방학에는 몰입학습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강의 학습

인터넷 강의 학습

고등학생들이 학교나 학원수업을 제외하고 스스로 혼자 공부하는 시간(자습)을 연구한 결과 2시간이 채 되지 않는다는 결과가 있을 만큼 자습시간이 정말 많이 부족한게 현실입니다. 수업으로 들어오는 인풋은 많은데 스스로 문제를 풀고 사고하는 아웃풋은 없습니다! :< 

평소에 6개월 공부량 120시간을 겨울방학에는 한 달만에 채울 수 있고 이 격차는 무시할 수 없을 만큼 커지게 됩니다. 정말 겨울방학 공부와 계획이 다음 학기 성적을 결정하게 됩니다. 여름방학도 비슷하게 계산하면 마찬가지로 중요성이 보이실거에요.


겨울방학은 정말 한 순간입니다.

겨울방학기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학습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학습실

요즘은 겨울방학도 많이 짧아졌지만 스스로 하루의 전부를 계획하고 실행하기에 가장 좋은 기간입니다. 이 시기 맞춰서 여러 재수학원에서는 윈터스쿨, 겨울방학캠프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재수학원의 1년 성과를 보여주는 합격자 명단의 상위 대학 합격자 중 꽤 많은 부분이 재수생이 아닌 겨울방학동안 윈터스쿨 생활했던 고등학생입니다.

일 년 중에 학기는 9개월 ~ 10개월 정도고 방학은 2개월 ~ 3개월 남짓입니다. 하지만 여러 연구결과에서 고작 3개월이라는 기간이 학생들의 다음 학기 성적을 결정짓는다고 합니다.

학기중 성적변화 폭이 평균 8% 인데 이는 성적이 위 아래로 4% 움직인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방학기간의 성적변화의 폭은 위로 약 30% 아래로 약 15%의 움직임을 보여주게 됩니다.

중요한걸 알면서 실천은 정말 어렵습니다! 이번 방학에는 제대로 겨울방학 계획을 해서, 알찬 공부를 해보는게 어떨까요?


추가로 읽을 만한 글

겨울방학 윈터스쿨, 효과 정말 있을까?

방학을 공략하라. 1년 성적을 좌우한다!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