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베 수능, 15등급 성적 향상 후 고려대 합격

노베에서 수능 15등급 성적 향상 후 고려대 수학과와 서강대 컴퓨터 공학과에 합격한 이동근 학생의 합격 후기입니다. 저희 에듀셀파 성적 향상 최우수자로도 선정되었는데요. 어떻게 공부했는지 후기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3월부터 수능까지 생활했고 작년 수능 대비 15등급 향상 후 고려대 수학과와 서강대 컴공에 합격한 이동근입니다. 실제로 저 스스로 말도 안되는 결과라는걸 알고 있지만 제가 해낸이상 누구나 할 수 있음을 알기에 후기를 최대한 자세하게 적어봤습니다.

참고로 아래 인강 선생님 선택 기준은 그냥 학원 들어갔을 때 진단고사보고 상담할 때 추천해준걸로 골라서 다른 기준이나 이유는 없습니다. 


다 읽기 귀찮은 분들을 위한 3줄 정리 (3줄아님)

점수변화

2020학년도 수능 43645 >> 2021학년도 수능 11122 (15등급 UP)

국어 

박광일 훈련도감, 독해상수, 독해변수

유대종 문법총론

전형태 문법 클리어

마르고 닳도록 

이감 오프라인

간쓸개

수학

현우진 뉴런, 드릴, 수분감

현우진 킬링 캠프

각종 기출 

영어 

조정식 괜찮아, 믿어봐, 확실해

스카이에듀 전홍철

영어 단어 매일 

영어 듣기 매일 (일요일 제외)

탐구

오지훈, 백호 풀커리

마더텅

실모 10회분


국어 4등급에서 1등급으로 끌어올린 방법

먼저 문학 용어 개념 그리고 문제를 푸는 방법은 인강으로 돌렸습니다. 인강은 박광일 훈련도감,  독해상수, 독해변수 , 유대종 문법총론 전형태 문법 클리어 정도 돌렸습니다. 

그리고 기출은 마닳로 3회독하였습니다. ebs연계는 엄선경 선생님 강의를 들었으며 학원에서 이감 오프 신청해서 간쓸개와 이감 모의고사를 꾸준히 풀었습니다.

비문학은 처음에 감잡는게 정말 어려웠는데 인강에서 어떻게 풀고 어떤식으로 분석을해야하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인강보고 어느 정도 감 잡았을 때 수특 1회독 하면서 분석했습니다. 특히 문학이고 비문학이고 틀린 문제는 무조건 체크해서 내꺼가 될 때 까지 다시 분석했어요.


수능 수학, 기출이 답이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개인 학습실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개인 학습실

수학은 메가스터디 현우진 뉴런 3회독, 드릴 2회독, 수분감 4회독 돌렸고 수학 같은 경우는 문제 풀면서 못푸는거 or 틀린거 따로 싹다 적어놨다가 혼자 스스로 계속 풀어보고 도저히 못 푸는 경우 또는 이건 계속해도 시간낭비다 싶은 경우에만 교무실가서 수학 선생님한테 질의응답 받았습니다.

(수능 한달전에는 틀린거 모아서 뉴런+드릴+수분감 다시 봄 이게 정말 큰 도움 됐다고 생각합니다. 수학 기출 같은 경우는 수분감을 풀면서 안풀리는건 연관되는 문제 선생님한테 요청해서 기출 프린트 받음, 6평,9평,수능전에 현우진 킬링캠프 풀었음)

스스로 풀려고 했던 이유는 다른 그런 경험 있으실텐데 혼자 계속 고민 고민 하다가 풀리거나 딱 코난처럼 이해가 가는 순간이 있는데 그렇게 되면 그 문제가 완벽하게 내꺼가 되기 때문입니다. 


영어 단어랑 듣기는 하루라도 놓지 마세요

제가 재수를 학원에서 3월부터 했는데 영어는 거의 한달정도 놓고 있다가 (놓아도 단어는 꾸준히 매일 외움 ) 메가스터디 조정식 괜찮아 믿어봐 확실해 풀커리 했습니다.

그리고 EBS연계는 스카이에듀 전홍철 선생님 커리큘럼을 따라갔습니다. 듣기는 그냥 학원에서 점심 먹고 강의실 하나 지정해서 할 사람은 하라고 틀어주는데 저는 습관처럼 무조건 했습니다. 


탐구 공부는 이렇게 했어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중고장터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장터

탐구는 지구과학1 생명1 했고 지구과학은 이투스 오지훈 생명은 백호 풀커리 탔고 기출문제는 마더텅으로 꼼꼼히 2회독하고 틀린거만 체크했다가 다시 봤습니다. 그리고 실모 10회분 풀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부러워하지 마세요 충분히 할 수 있어요

실제로 이렇게 적고 나니까 공부량이 많아보이기도 하고 적어보이기도 하고 하는데 엄청나게 많았다고 느꼈습니다. 매일 순공 시간 최소 9~10시간 정도 찍었고 (일요일 제외) 많은 날에는 12시간에서 13시간도 찍었습니다. 

이건 독학기숙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가능했고 학원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선생님을 최대한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질의응답부터 상담 그리고 기출문제요청 등 저는 매번 질의응답을 자주가기 보다는 한번에 문제를 모아놨다가 가는편 이였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다싶이 제가 했으면 여러분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더 읽을 만한 글

독학재수학원, 최상위 학생들의 공부 방법 및 특징

노베에서 의대 합격 후기

기숙학원 현실! 기숙학원에서는 어떻게 지낼까?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