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윈터스쿨, 서연고카 동시합격 후기

겨울방학 윈터스쿨, 서연고카 동시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윈터스쿨과 썸머스쿨을 보냈고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카이스트에 동시합격한 윤상면입니다. 결과적으로는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에 다니고 있습니다.

이건 학원에서 찍은 합격 후기ㅋㅋ 촬영팀에서 메이크업도 해줬었습니다. 그냥 핸드폰이나 카메라 하나 딸랑 놓고 찍는건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스케일이 ㄷㄷ



이렇게 촬영으로만 합격 후기를 기록했었고 글로는 기록된게 없어서 작성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재수를 했던게 아니라 고등학교 현역때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썸머스쿨 윈터스쿨로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다녔습니다!


방학때 기숙학원까지 다녀야하는지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학습실 사진, 이런식으로 공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책상 크기는 보는것 보다 훨씬 넓어요. 작은 애들은 가로로 누우면 들어갈정도?


네 욕심난다면 다녀야합니다. 실제로 학교다니고 학원다니고 하시면서 스스로 공부를 하는시간이 얼마나 되시나요? 저는 4시간이면 진짜 많은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말말고)

집 바로 앞에 학교 학원 다있으면 더나올수도 있을것같습니다. 생각보다 이동시간에서 저는 많이 뺐겼습니다.

방학때도 마찬가지로 평균 8시간에서 진짜 많아야 10시간을 찍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윈터스쿨 다닐 때 하루에 12시간에서 14시간 이상도 찍었던 걸 생각하면 겨울방학 동안 엄청난 시간을 공부에만 온전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제가 말하는 공부는 진짜 공부를 말합니다.


저는 이런식으로 제 책상에 태블릿 놓고 사용했습니다.


학원에서 처음에 윈터스쿨 입소 OT 를 하기 전까지 저도 책상에 앉아 있는 모든 시간이 공부시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아닙니다. 제가 말하는 진짜 공부는 모르는 것을 알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그때 선생님이 해주신말 그대로 생각나는대로 적어보자면 여러분이 수학 모의고사 30 문제 즉 한회를 풀어서 4 개를 틀리고 26 개를 맞췄고 푸는 시간은 100 분이 걸렸을 때 26 개를 맞춘건 큰 의미가 없고 그 100 분은 공부한 시간이 아닙니다.

100 분은 내가 모르는 4 문제를 찾아내는 분류하는 시간일 뿐입니다. 이제 그 4 문제를 가지고 스스로 고민하고 풀어보고 완전한 내것으로 만드는게 “ 진짜 공부 ” 입니다.

뭔가 머리 띵하죠?  저는 처음에 이 말을 들었을 때 머리가 땡하고 울렸습니다.


윈터스쿨은 정말 엄청난 동기부여가 됩니다.

실제로 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전국에서 공부좀 한다는 공부좀 하고 싶다는 의지가 넘치는 학생들이 전부 모이다보니까 난 우물안에 개구리였구나 라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저는 이게 나쁜 자극이 아니라 저에게 엄청난 도움이 된 자극이였습니다. 많은 인원이 집단으로 공부를 하기 때문에 윈터스쿨에서 스스로의 공부 습관 자체가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윈터스쿨 기간이 재수를 준비하는 재수 선행반 기간이랑 얼추 비슷하게 맞춰지기 때문에 재수하는 형들이랑 같이 생활을 하게 됩니다. ( 방이나 학습실은 다르지만 ) 그분들이 절실하게 공부하는 모습을 잠깐이나마 엿볼수 있었습니다.


미디어에서부터 자유로워집니다


요런 게시판이 있어서 본인 물건 당근마켓 처럼 팔고 살수있음 


친구들중에 공부하겠다고 2g 폰 쓰는 애들도 있었는데 저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었고 스스로 많이 자제했지만 생각보다 잘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 없어도 인강용 태블릿등은 거의 가지고 있어서 그걸로도 유튜브등 다른짓을 많이 했었는데 겨울방학에 윈터스쿨 다닐 때 완전한 자유를 맛보았습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은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가져가셔도 되고 본인 학습실 자리에서 와이파이 연결해서 인강들을수 있는데 학습 관련 사이트 ( 인강사이트 메가스터디 대성 이투스 등 + 네이버 사전 등등 ) 제외하고 아에 접속이 불가능하게 원천적으로 차단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그런 차단된 환경에서 모든 유혹에서 벗어나 완전한 집중된 공부를 해본 사람이 현대 사회에서 얼마나 될지 모르겠습니다.


과목별로 선생님들이 매일 있습니다.


생활복보니 제가 다닐때는 아닌데, 인강실 저렇게 생겼고 사진 보다 컴퓨터 대수 더 많고 넓습니다.


국어 수학 영어 선생님들이 교무실에 상주하시기 때문에 윈터스쿨 기간 동안 언제든지 교무실로 찾아가 상담이나 학습자료를 요청하셔도되고 질의응답을 하셔도 됩니다. 저는 수학과 국어부분에서 많이 이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룸매는 이런 겨울방학 윈터스쿨 같은걸 처음오는 학생이어서 많이 긴장했었는데 실제로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생각보다 금방 적응합니다. 물론 다니는 기간동안 힘들지 않았다면 거짓말입니다.

하지만 학원에 있는 동안은 제 주변 모두가 저와 같이 공부에만 몰두했고 그러한 분위기 속에서 함께 한다는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고 제 공부 습관 자체를 바꿔줬습니다.

이러한 공부습관은 윈터스쿨 종료 이후 집으로 돌아가 수능날까지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그 습관을 스스로 놓지 않으려도 많이 노력했습니다.

막상 가보면 두려운곳이 전혀 아니라 ㅋㅋ 너무 많은 고민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읽을 만한 글

겨울방학 윈터스쿨, 효과 정말 있을까?

재수 성공 후 한의예과 5곳 동시합격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