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기숙학원에서 인강 자유롭나요?

안녕하세요. 몰입 학습을 위한 공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입니다.

매년 학원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스타일이나 니즈가 정말 많이 바뀌는데요.  항상 학생들의 니즈를 파악해서 만족도를 올리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특히 가장 도움이 되는건 에듀셀파에서 재원생들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익명 설문조사와 수험생 커뮤니티를 둘러보는 일입니다. 

늘 수험생 커뮤니티에서 질문되는 주제가 하나 있습니다. "기숙학원에서 인터넷 강의 자유롭게 들을 수 있나요?"


기숙학원은 크게 두가지 종류로 나뉘고 있습니다. 재종기숙학원과 독학기숙학원입니다.

재종기숙학원은 일반적으로 여러분이 알고 있는 기숙학원입니다. 과목별 선생님들이 여러분의 교실로 입실하셔서 교실에서 현장 강의를 듣는 형태의 기숙학원입니다. (중고등학교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재수 종합 기숙학원이라고 불립니다.

두번째는 저희 에듀셀파와 마찬가지로 독학기숙학원입니다. 품질 좋은 인터넷 강의가 이전에 비해 많이 보급화되었기 때문에 독서실 형태의 학습실에서 인터넷 강의를 위주로 학습하는 기숙학원입니다. 

먼저 설명드린 재종기숙학원과 같이 수업도 있지만 의무로 수업을 수강하지는 않습니다. 모두 선택형 수업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기숙학원 생활은 어떤지 보편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기숙학원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기숙학원 현실 어떻게 생활할까?


기숙학원에서 인터넷 강의 자유롭게 들을 수 있나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인터넷 강의실

먼저 수업이 있는 재종기숙학원의 경우 학원 마다 시스템과 내부 규정이 달라 다르겠지만 보통은 수업이 없는 시간에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인터넷 강의실이 구비되어 있고 예약제로 운영합니다.

두 번째로 독학기숙학원의 경우 인터넷 강의가 "주" 이기 때문에 아침부터 저녁 11시까지 인터넷 강의를 자유롭게 들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인터넷 강의 3사인 메가스터디 대성마이맥 그리고 이투스뿐 아니라 마이너한 인터넷 강의까지 모두 들을 수 있습니다. 

독학기숙학원의 경우 인터넷 강의실이 구비되어 있지만 기본적으로 본인 학습실 자리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해 태블릿 PC  또는 노트북을 통해 인터넷 강의를 수강합니다.

학생들이 이어서 많이 묻는 질문 "제가 대성기숙학원을 다닐건데 메가스터디 인강을 들을 수 있나요?" 와 같은 타사 인강 수강에 대한 질문을 하는데요. 

네 가능합니다. 다른 회사의 인터넷 강의라고 해서 인강 수강을 막는 학원은 없습니다~ 


인터넷 강의와 현장 강의 뭐가 더 좋은가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학습실

정답은 없습니다. 당장 에듀셀파 재원생들만 보아도 수학만 현강을 신청해서 듣고 나머지 과목은 인터넷 강의로 대체하는 학생들도 많고 모두 인터넷 강의로 해결하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정말 다양하고 모두의 학습 스타일과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예를들어 아무래도 수학 최상위권 킬러 문제 학습에서 스스로 내 것으로 완전히 만드는데 어려움을 느낀다면 현강이 정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희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도 인터넷 강의 하나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걸 알기 때문에 많은 모의고사나 실모, 사설, 각종 기출 자료 등을 학생들에게 주기적으로 제공하여 성적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읽을 만한글

노베에서 의대 합격 후기

재수기숙학원 정시상담과 입시상담의 중요성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