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힘든 수험생들의 든든한 조력자 에듀셀파입니다.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효율적인 공부방법에 대해 많이 고민하게 됩니다. 열심히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거나, 열정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혼자서 방향을 찾기 어려울 수 있으니,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서울대생에게 직접 물어봤습니다. '입시를 준비하며 어떻게 공부를 잘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3수 끝에, 국어 1등급, 수학 1등급, 영어 2등급, 물리1등급, 지구과학2 3등급 받은 선배 수험생의 '공부 잘하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금만 집중하신다면, 서울대생의 다양한 공부 경험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입니다.
저희는 2014년 최초로 독학기숙학원을 설립하고, 매년 압도적인 성과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2024년 서울대 11명, 의예과 24명, 치한수약 35명, 연고대 45명, 서성한 56명을 배출했습니다. (2024년 에듀셀파 학원 남양주/양평 대입결과, 중복합격자 포함)
서울대생이 말하는 국어공부 잘하는 법
국어 성적을 4등급 → 1등급으로 올린 성기현 선배는 국어공부에서 독해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국어 성적이 낮았던 시절, 독해 능력도 부족하여, 학교 교재와 기출문제를 통해 지문과 문제를 반복적으로 연습함으로써, 독해력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슬럼프를 겪으면서, 방법론에만 집중했던 과거를 반성하고, 국어의 본질인 지문 이해 능력을 기르기 위해 다양한 지문을 읽고, 해석하는데 집중했습니다.
독해력을 키우는 것이 국어 학습의 기초라고 강조하면서, 국어 공부에 막막함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기초적인 독해 연습을 권장했습니다.
서울대생이 말하는 수학공부 잘하는 법
성기현 선배는 하루에 14~18시간의 공부 중 최소 6시간을 수학에 투자했습니다. 수학 학습의 핵심은 올바른 개념을 정립한 후 많은 문제를 푸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현역과 재수 때 개념이 부족한 상태에서 문제풀이만 반복했더니, 이해도가 떨어지고 실력이 늘지 않았다고 반성했습니다.
그래서 1월부터 3월까지는 확실한 개념 공부에 집중하고, 이후에는 반복적인 문제풀이를 통해 실력을 키웠습니다.
기출 문제 외에도 사설 문제풀이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메가스터디 현우진, 양승진, 정병훈, 정병호 호형훈제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문제집을 3~5번 이상씩 반복해서 풀었다고 합니다.
수학을 공부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기초 개념을 확실히 다지고, 다양한 문제 풀이를 반복해서 근복적인 실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오늘은 서울대생에게 직접 물어본 효율적인 공부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기본 정석을 반복하면서, 실력을 쌓아왔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수험생 여러분들 중에는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를 떄는 조급해하지 말고,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차근차근 천천히 나아가다보면, 어느새 성장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수험생 여러분들의 든든한 조력자, 에듀셀파였습니다. 서울대 성기현 선배의 인터뷰 영상 밑에 링크 넣어뒀으니, 참고해주세요!
다음에 더 알찬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더 볼만한 콘텐츠
서울대 정시 합격을 위한 수능수학공부법, 이 방법으로 성공하자!
4등급에서 1등급으로! 연세대 합격생의 수능 국어 공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