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경영학과 합격후기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경영학과에 합격한 김건우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21학년도 수능에서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경영학과에 합격했습니다. 이제 고3이 되어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도 있고 재수를 결심하여 다시 새로운 1년을 준비하는 분들 그리고 지금의 학교에 만족하지 못해 반수를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저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공부했으나 학원에 관한 좋은 후기는 이미 홈페이지에 많기 때문에 이번에는 학원에 관한 이야기보다는 공부에 관한 이야기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공부를 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

스터디카페


남들 보다 적지 않은 시간을 공부에 투자했다고 생각합니다. 공부에 많은 시간을 쏟은 만큼 깨달은 것은 우선 본인이 알고 있는 부분과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스스로든 누구의 도움을 받든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떤 것을 알고 있다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선 그 내용에 대해서 다른 사람에게 설명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 여부에 따라 판단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학원 생활을 하면서 다른 사람의 시간을 뺏으며 설명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기에 제가 활용했던 방법은 백지 복습입니다.


백지 복습을 활용해보세요.

백지복습 예시


백지 복습은 제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소위 말하는 SKY 경영학과에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중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이 방법은 그날 공부한 내용을 다른 사람에 설명한다고 생각하면서 스스로 연습장이나 A4용지 등에 그대로 써내려가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잘 기억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고 완벽하게 쓸 수 있는부분도 있을 텐데 잘 기억나지 않는 부분을 다시 공부하고 다시 써보면서 완벽하게 내 것으로 내가 아는 것으로 만듭니다. 

이 과정을 통해 반복하여 완벽하게 다시 백지에서 써내려갈 수 있다면 다음에는 머릿속으로 그 내용을 그려봅니다. 밥먹을 때, 이동 할 때, 자기전에 등 짜투리 시간을 사용해서 머릿속으로 스스로 계속 반복해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엄청나게 힘들고 스스로 지치겠지만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게 되면 공부한 내용이 수능날 당일까지 절대 잊혀지지 않게 됩니다.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대학의 간판을 떠나서 본인이 스스로 만족하는 학교에 합격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로 읽을 만한 글

수능 국어 시간 배분 완벽 정리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