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사관학교 우선선발 합격 후기! feat.공부법

안녕하세요. 몰입 학습을 위한 공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입니다.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은 사실 사관학교 대입을 전문적으로 준비하는 학원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에듀셀파 학생들은 서연고, 카이스트 그리고 의치한수를 목표로 공부합니다. 하지만 매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 여러 학생들이 사관학교와 경찰대를 목표로 공부를 하는 학생들이 입소하는데요.

사관학교/경찰대 전문 학원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은 입시 전문가들이 모인 집단입니다. 따라서 어떻게 사관학교 시험을 준비해야 하는지 어떤 식으로 체력관리를 해야 넘길 수 있는지 

그리고 우선선발이 안됐을 때를 대비해서 수능 준비까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보통 사관학교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따로 모아서 저녁에 헬스장 및 운동장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해 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체력 관리가 다른 수험생보다도 더 중요하기 때문이죠. 올해는 총 5명의 학생들이 사관학교 준비를 위해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 입소했는데요.

현재 육군사관학교 1명, 해군사관학교 2명, 공군사관학교 1명으로 총 5명 중 4명이 우선선발로 합격했습니다. 아래는 우선선발로 해군사관학교 80기에 합격된 장경민 학생의 후기입니다. 


자기소개

안녕하십니까 해군사관학교 ㅇㅇ기에 우선선발로 합격한 ㅇㅇㅇ이라고 합니다.(사관학교 규칙상 개인정보는 제외했습니다.) 저는 작년 해군사관학교에 지원했지만 1차 시험 150점을 맞고 광탈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재도전하려 했고, 수학이 유난히 부족한 터라 공부시간을 자율적으로 배분할 수 있는 독학 기숙학원에 가고자 마음먹었고, 수험생 사이트 등을 찾아보던 중 독학 기숙학원의 대명사라 불리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 1월에 입소하게 되었습니다.


나의 수학 공부법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헬스장

초반에 기초개념을 들을 때는 여러 수학인강쌤들 옮겨 다니면서 지수로그 마스터가 되기보다는 한 선생님을 정해서 끝까지 완강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정승제 선생님 개때잡을 들었습니다. 

그 후 저는 학과 선생님의 추천으로 심화개념(뉴런)을 들었습니다.(이때까지는 인강에 90% 이상의 시간을 쏟았지만 그 후에는 저 혼자 고민하는 시간을 늘렸습니다.) 개념을 다 끝내고 나니 6월 말이었고 사관 시험까지 1달 정도 남았을 때 저는 시중 기출문제집으로 사관학교 기출문제를 정리했습니다.


나의 국어와 영어 공부법

국어는 유대종 선생님 풀커리 탔습니다. 풀커리 타면서 6월 말부터는 사관 기출을 병행했습니다. 영어는 처음에 주혜연 선생님 한 줄 독해를 들었지만 잘 맞지 않아서 한 줄 독해 완강하고 이명학 선생님 풀커리 타서 파이널까지 들었습니다. 

대성 패스가 없어서 처음부터 이명학 선생님 듣지 않은 걸 후회합니다. 인강 선생님을 고를 때 고민해서 이 선생님 한 분만 끝까지 따라갈 수 있겠다 하는 분을 듣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영어도 국어와 마찬가지로 6월 말부터 사관 기출을 봤습니다.


나의 사탐 공부법

사관학교 준비생들은 1차 시험이 국영수다 보니 사탐을 하기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1차 시험 끝나고부터 본격적으로 사탐을 시작했고 작년에 사탐을 좀 해놨다 보니 9평 때 생윤이 이쉽긴 하지만 세계사 50점과 생윤 42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관학교 준비하는 분들은 미리 사탐 해놓는 걸 추천합니다.


우선 선발 보험이 필요해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헬스장

2차까지 끝나고 대부분 해이해집니다. 하지만 이렇게 놀고 있다가 우선 선발 안 되면 끝장입니다. 

저도 해이했지만 공사 준비하시는 형이 저에게 이미 굴려진 주사위에 거는 것보다 아직 안 굴려진 수능에 최선을 다하라는 말을 듣고 우선선발이 없는 거라 생각하고 열심히 수능을 준비했습니다. 아무리 1차 점수가 높고 체력 점수가 높아도 수능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의 장점

제가 우선선발로 합격하고 제 공부법을 만들 수 있게 된 에듀셀파의 장점들입니다.

1. 질의응답 시스템 학과 선생님들입니다.

저는 수학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몰랐고 독학 기숙학원에 입소 예정이다 보니 혼자 계획을 어떻게 세우지라는 부담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인강에도 해박하신 에듀셀파 학과 선생님들이 제 공부 계획 세우는 것과 제 공부 방향까지 올바르게 잡아 주셨습니다. 또한 모르는 문제가 생겼을 때 혼자 몇 번 고민해도 안되는 걸 선생님께 질문하자 한 번에 해결되었습니다.


2. 좋은 시설입니다.

에듀셀파의 책상은 넓은 수납공간, 스탠드까지 공부하기에 완벽한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완벽한 인터넷 방화벽과 함께 학습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2차 준비할 때 쾌적한 헬스장 시설의 도움도 많이 받았습니다.


3. 학습 분위기입니다. 

학습실 안의 모두가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끔씩 해이해질 때마다 열심히 하는 친구들이 제게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그 학습 분위기가 제가 1차 합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


4. 생활관리

에듀셀파의 주기적인 방 청소, 빨래를 주 2회 해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이러한 점들로 기숙 학원에서 쾌적하게 살 수 있었고 공부에만 집중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생활담임선생님들께서 졸고 있으면 깰 때까지 깨워주시기 때문에 밀착 관리를 받는 느낌을 받아서 해이해짐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 장점들 덕분에 작년 150점대로 광탈했던 제가(작수 나형 5등급) 올해 243점으로 1차 시험을 합격하고 에듀셀파에서의 2차 준비로 우선 선발까지 갈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에듀셀파에서 공부한다면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더 읽을 만한 글

독학재수해서 의대합격 의대최초합 후기

재수 성공 후 한의예과 5곳 동시합격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