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수능 원수접수, 방법, 응시료, 수능 시험일

2022학년도 수능 원수접수, 방법, 응시료, 수능 시험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교육과정 평가원 바로 가기

미리 꼼꼼하게 준비하시어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시험 일시와 장소 

2022학년도 수능은 2021년 11월 18일(목)입니다. 시험 장소는 응시원서 접수일 본인 주민등록상 주소지 내의 지정된 학교에서 응시합니다. (시·도 교육감이 지정하는 장소)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

수능원서양식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졸업예정자인 고등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하고,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 또는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출신 고등학교 소재지와 다를 경우에는 현재 주소지 시·도 교육감이 지정하는 장소에서 접수합니다. 그리고 검정고시 합격자는 현재 주소지 시·도 교육감이 지정하는 장소에서 접수합니다.


제출서류

응시원서 1통 (응시원서는 접수하는 장소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양식과 작성요령 확인하기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응시원서 부착용) 

수능원서사진 예시

수능 응시원서 사진 예시

사진 규정은 3.5cm x 4.5cm 크기의 흰색 q kxkddml 사진이고 얼굴 길이가 3.2cm ~ 3.6cm이어야 하며, 눈썹이 보여야 합니다.

배경과 구분이 안되는 흰색이나 밝은 색 옷은 착용하면 안 되고, 치아가 보이면 안 됩니다.

컬러 렌즈나 서클렌즈 착용도 금지됩니다. 

응시수수료 납부 영수증 1통(원서 접수 시 현금 납부)

선택한 영역에 따라 응시수수료는 상이합니다. 


기타서류 

직업탐구 영역을 선택하는 경우에만 졸업 증명서 및 전문 계열 전문교과를 이수한 것을 증명하는 학교장 확인서를  각 1통 제출해야 합니다. (재학(출신)학교에서 접수 시 응시원서상의 접수자 확인으로 대체합니다.)

졸업자 중 응시원서 접수일에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이전되어 다른 지역에서 지원하는 분은 응시원서에 학교장 직인을 받지 않고 졸업 증명서로 대체가 가능하고, 이 경우 본인(신분증 지참)이 직접 졸업 증명서 원본 및 주민등록초본(주소 이전 확인용)을 첨부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 학력 인정자, 입원 중인 환자, 군복무자, 수형자, 시험 편의제공 대상자 등은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합니다.


더 읽을 만한 글

기숙학원으로 주소이전하는 이유? -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포스트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