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터스쿨 비용, 합리적인 가격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몰입 학습을 위한 공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입니다.

매년 여름방학 시즌에 윈터스쿨에 대해 알아보시는 학부모님이나 학생분들이 많은데요. (엥 여름방학? 하고 이상하시겠지만 여름방학부터 미리 겨울방학캠프인 윈터스쿨 모집이 시작되고 겨울이 오기 전에 대부분 마감됩니다 ㅋㅋ)

윈터스쿨 비용을 알아보려 해도 정확한 금액을 알려주지 않거나 광고만 나와 답답하셨을 거예요.

에듀셀파는 지난 9년간 윈터스쿨을 운영하면서 약 1,500명 학생들을 대학에 진학시켰습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학생들을 보면서 느꼈던 윈터스쿨의 효과와 윈터스쿨 비용은 얼마가 적당한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윈터스쿨, 정말 꼭 가야 하나요?

윈터스쿨, 정말 꼭 가야 하나요? 아니요 꼭 필요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윈터스쿨, 주변 친구들이 모두 윈터스쿨에 가기 때문에 나도 가야 해, 내 자녀도 보내야 해라고 생각하셨다면 한 번 더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터스쿨의 필요성과 목표는 무엇인지 어떤 학생들이 큰 효과를 받는지는 아래 이전 포스트에 정리했으니 시간 내셔서 읽어보시면 도움 되실 겁니다.

윈터스쿨, 꼭 가야하나요? 효과있나요? - 에듀셀파 블로그


윈터스쿨 비용, 시스템, 적정 가격은?

윈터스쿨은 고등학생 겨울방학에 맞춰 5주간 진행하는 겨울방학캠프입니다. 봄 방학까지 합쳐서 8주간 진행하는 학원들도 다수 존재합니다.

윈터스쿨 시스템은 크게 두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집에서 왔다 갔다 하는 통학학원과 학원에서 먹고 자고 생활하는 기숙학원입니다.

종류비용기타
재수종합학원1,500,000 원 ~ 2,600,000 원 (5주 기준)의무수업 O, 통학
재수기숙학원3,100,000 원 ~ 4,300,000 원 (5주 기준)의무수업 O, 기숙
독학재수학원600,000 원 ~ 800,000 원 (5주 기준)의무수업 X, 통학
독학기숙학원2,600,000 원 ~ 3,100,000 원 (5주 기준)의무수업 X, 기숙

먼저 위 금액에는 교재비, 단체복, 모의고사 비용, 특강 비용, 인터넷 강의 비용, 간식 비용 등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재수종합/재수기숙과 독학재수/독학재수의 윈터스쿨 비용 차이는 독학학원은 현장 수업이 없고 인터넷 강의로 대체되기 때문입니다.

기숙과 통학의 윈터스쿨 비용 차이는 기숙에는 숙식비가 추가되어 차이가 납니다.


윈터스쿨은 성적향상을 바로 보여주지 않습니다.

윈터스쿨에서 가장 큰 목표는 선행학습과 공부습관입니다. 윈터스쿨은 예비 고1,고2,고3 학생들이 참여하고 다음 학년 학습을 미리 겨울방학에 학습하는데요.

이런 선행학습은 개학 후에 수험생활을 수월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터스쿨을 다녀왔다고 해서 성적 상승이 바로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만약 성적 상승을 목표로 홍보하는 학원이 있다면 오히려 약간 경계를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학습실

윈터스쿨에서 얻은 제대로 된 공부 습관은 윈터스쿨이 끝나고 발휘되고 윈터스쿨에서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배운 학생들은 더 이상 예전처럼 "이렇게 공부하는 게 맞는 건가?" 라는 불안감을 벗어던지고 공부에 대한 확신이 생깁니다.

이런 확신은 공부 습관을 유지시키고 성적 상승을 이뤄냅니다.


윈터스쿨 비용 대비 효과를 보지 못하는 학생들

앞서 잠깐 말씀드린 것처럼 저희 에듀셀파는 지금까지 9년간 윈터스쿨을 운영해왔고 정말 많은 학생들이 에듀셀파를 찾아주셨습니다. 

여러 자사고, 국제고, 외고와 전국 일반 고등학교 학생들까지 다양한 학생들을 경험했고 대학에 보냈는데요.

수많은 학생들 중에서 윈터스쿨 비용 대비 가장 효과를 보지 못하는 학생들은 "부모님이 강제로 윈터스쿨에 보낸 학생들"입니다.

처음에는 정말 힘들어하다가 적응해서 잘 지내는 학생들도 있지만, 부모님의 권유에 강제로 윈터스쿨을 참여한 학생들 대부분은 학원의 커리큘럼을 제대로 따르지 못할뿐더러 참여율도 낮고 가장 큰 문제는 학생 스스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는 점입니다.

윈터스쿨 학생들 헬스장

저희는 윈터스쿨 개강 이후 학생 한 명씩 상담을 하면서 이런 사유로 윈터스쿨에 참여한 학생이 있다면 학생의 퇴소 의사를 묻고 저희가 부모님을 설득해 학생을 귀가 조치하고 있습니다.

무조건 버티게 하고 붙잡는 일은 학생에게도 좋지 않은 스트레스고 다른 학생들에게도, 학원 내 학습 분위기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습니다.

반면에 대비 가장 큰 효과를 보는 학생들은 어떤 학생들일까요?

윈터스쿨 비용이 정말 아깝지 않게 보내는 학생들 대부분은 윈터스쿨 개강 전에 스스로 이번 윈터스쿨에서 내가 얻어 갈 것은 무엇인지 무엇을 목표로 윈터스쿨에 참여할 건지 고민하고 계획했던 학생들입니다.

예를 들어, 이번 윈터스쿨에서 탐구 과목 끝내기, 국영수 기본기를 강화하기, 인터넷 강의 완강하기 등의 계획을 세우고 윈터스쿨에 참여한 학생들은 만족도와 성취도가 높고 윈터스쿨이 끝난 이후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에듀셀파 여학생 윈터스쿨 학습실

작년 윈터스쿨에 참여했던 학생들에게 여러 질문을 했는데요. 읽어 보신다면 다른 학생들은 어떤 생각과 목표를 가지고 윈터스쿨에 참여했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겨울방학 기숙학원 윈터스쿨 후기 - 에듀셀파 네이버 블로그

지금까지 포스트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입시 성공을 에듀셀파에서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