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기숙학원은 어떤 관리를 하나요?

안녕하세요. 몰입 학습을 위한 공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입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은 이미 2023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열기로 가득 차있습니다.

독학기숙학원, 독학재수학원을 알아보는 이유 중 하나는 비싼 재수종합반의 비용 때문인데요. 하지만 독학재수학원, 독학기숙학원의 비용도 그냥 잠을 깨워주는 독서실 치고는 너무 비싼 거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고는 합니다.

오늘은 독학기숙학원에서 말하는 관리는 무엇이고 그게 중요한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독학기숙학원 관리? 무슨 관리를 말하나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스터디카페

독학기숙학원의 관리와 서비스는 저희 에듀셀파가 정해왔습니다. 아무래도 세상에 없던 독학기숙학원이라는 교육 서비스를 만들어낸 게 저희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아직도 독학기숙학원을 '독학'이라는 글자만 보고 혼자 모든 걸 독학으로 공부하는 기숙학원이라는 오해를 받기도 합니다. 저희가 최초에 설계했던 독학재수/독학기숙 서비스는 그런 게 아닙니다.

최초에 독학기숙학원은 작은 질문에서 시작했습니다. 품질 좋은 인터넷 강의가 많이 보급되어 언제든지 원하는 파트만 수강이 가능한데 왜 이미 알고 있는 내용과 똑같은 내용까지 공부해야 할까? 

그렇다고 100% 인터넷 강의로만 공부하게 할 수는 없었습니다. 지금은 인강 사이트 QnA와 콴다와 같은 질의응답 어플등으로 활발하게 질의응답이 진행되지만 그때는 그런 서비스도 거의 없었고 있어도 답답한 서비스에 불과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업은 인터넷 강의로 대체하되 질의응답과 상담은 일반 기숙학원보다 더 꼼꼼하고 학생에 개인별로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했습니다.


재수 생활은 꾸준함이 어렵습니다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 학습실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꾸준함을 갖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저희 시스템은 시간표부터 학생들의 동선까지 작은 시스템이 하나하나 모이고 매년 경험과 소통을 통해서 수정됩니다.

원칙만 지켜준다면 다른 공간에서 재수를 하는 누구보다 더 많은 순공 시간 확보와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하지만 위 원칙들을 지키면서 매일 꾸준함을 유지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학생들의 평균 순공 시간은 10시간 이상을 채우지만 이런 시스템와 선생님들의 도움 없이 하루에 4시간식 300일을 꾸준히 유지하는것도 정말 어렵습니다.

이게 정말 가능하다면 독학재수학원, 독학기숙학원, 관리형 독서실 등 외부 관리가 필요 없는 이미 공부 습관이 제대로 잡힌 학생입니다. 

아침 6시 30분에 기상해서 12시 취침까지 정확한 시간에 학습실 자리에 앉아 졸지 않고 공부하는 것과 다음날 학습 계획을 수행하기 위해서 제시간에 잠자리에 드는 것을 매일 꾸준하게 유지하도록 돕는 게 저희 생활 선생님들의 목표이고 관리입니다.


학습 관리는 학원의 본질입니다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학습실

이렇게 학생들의 생활 쪽에만 개선하고 집중하다 보면 학생들의 학원 만족도는 정말 많이 올라가지만 학원의 본질을 잊을 때가 있습니다. 

학원의 본질은 학습 관리고 곧 성적 상승입니다. 결국 더 수능을 잘 봐서 좋은 대학에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는 게 재수생들의 목표니까요. 

학생들과 꾸준한 상담을 통해서 부족한 취약점을 찾아주고 커버할 수 있는 자료나 인강을 추천해 주는 역할까지 학습 관리는 다양합니다. 

특히 인강으로 공부하는 독학재수생들은 "지금 내가 잘하고 있는 건가? 이게 맞는 건가?" 라는 의문에 휩싸일 때가 정말 많습니다. 이런 불안감을 없애주고 자신감을 복돋아주는 것도 선생님들의 관리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학습 관리 완벽한 학습 관리를 제공한다고 해도 학생 스스로의 의지와 꾸준함이 없다면 무용지물입니다. 

늘 학생들에게 여러분에게 말씀드리는 말이지만 이미 공부 습관이 잡혀있고 충분히 스스로 잘하고 있다면 학원의 도움은 기대 이해의 값어치를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에듀셀파 프로필

에듀셀파

지난 10년간 3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입시라는 등산을 함께 했습니다.

Press ESC t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