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릉원주대 치의예과에 합격한 박한별입니다. 저는 고등학교 시절 내신 4점대여서, 수시보다는 정시로 방향을 정하고, 재수를 결심하고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때 수시 논술 몇 개를 지원했었지만, 준비를 많이 안해서 시험장에는 가지 않았습니다.
재수를 결심하고, 독학기숙학원으로 향했습니다. 강의를 듣고 공부를 하는 것보다, 혼자 공부하는 것을 선호했고, 생활 관리를 체계적으로 해주는 기숙학원이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여학생 전용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에듀셀파에서 실천한 공부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수험생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입니다.
저희는 2014년 최초로 독학기숙학원을 설립하고, 매년 압도적인 성과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2024년 서울대 11명, 의예과 24명, 치한수약 35명, 연고대 45명, 서성한 56명을 배출했습니다. (2024년 에듀셀파 학원 남양주/양평 대입결과, 중복합격자 포함)
수능 고득점을 위한 국어/수학 공부법 알려주세요!
수능을 준비하기 위한 과목별 공부법과 교재, 강의 커리큘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어]
기출분석을 통해, 내용 이해와 문제 풀이 능력을 키웠습니다. 지문을 읽는 방법과 문제의 패턴을 파악하여, 평가원의 출제 의도에 맞는 풀이법을 익혔습니다. 2월부터 6월까지는 전형태 선생님의 언어와 매체 올인원, 수능 특강 문학 및 독서, 이감 모의고사를 공부했고, 7월에는 수능완성 문학 및 독서, 새기분 워크북을 통해 실력을 다졌고, 10월 11월에는 문법백제 PLUS와 최신 기출 복습, 매주 이감 모의고사를 2회 풀었습니다.
[수학]
수학은 개념을 분류하고, 반복하여 학습했습니다. 문제를 풀면서 문제에 나온 개념을 정리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2월부터 6월까지는 마플 수능 기출 3회독, 현우진선생님 드릴 1권을 활용하였고, 7월에는 김기현선생님의 기출생각집과 EBS 파이널 실전 모의고사로 공부했습니다. 8월, 9월에는 양승진선생님의 4점 코드 시즌1과 2, 김기현선생님의 N제 커넥션, 장영진 선생님의 BTK, 현우진 선생님의 드릴 1권을 반복하여 학습했고, 10월부터 수능 전까지는 장영진선생님의 도형과 극한, 양승진 선생님의 기출코드, 파이널코드,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대비를 했습니다.
수능 고득점을 위한 영어/탐구 공부법 알려주세요!
[영어]
영어는 90점을 넘기 위한 효율적인 학습법을 적용했습니다. 문장 해석 능력을 강화하고, 모의고사 적응 훈련을 통해 실력을 쌓았습니다. 2월부터 6월까지는 김기철 선생님의 문해원, 문접원, EBS 파이널 모의고사 실전 모의고사를 공부했고, 7월, 9월에는 수능특강 영어, EBS 4주 특강 영어, 조정식 모의고사를 활용했습니다. 10월, 11월에는 수능완성 영어와 EBS 만점 마무리 봉투 모의고사를 통해 마무리했습니다.
[생명과학]
생명과학은 실전 문제 풀이 훈련을 통해 킬러 문제를 빠르게 풀 수 있도록 연습했습니다. 2월에는 백호선생님의 섬개완을 시작으로, 3월~5월까지는 백호선생님의 상크스 2회독, 16모의고사를 활용하여 공부했습니다.
6월~7월부터는 백호선생님의 5분 기출 트레이닝, 모의고사시즌1, 수능특강을 공부하고, 8월에는 한종철선생님의 로직N제와 수능완성을 통해 실력을 다졌습니다. 9월부터 11월까지는 한종철선생님의 자료분석의 기출, 철두철미 실전 모의고사 시즌1,2,3을 통해 완벽하게 실전을 준비했습니다.
[지구과학]
지구과학은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 많은 문제를 풀었고, 실수를 줄이려고 노력했습니다. 2월부터 4월까지는 오지훈선생님의 매직 개념완성, 매직 기출 분석을 공부하고, 5월부터 6월까지는 오지훈선생님의 유자분과 수능특강, 오지 모의고사1을 풀었습니다. 7월부터 9월까지는 오지훈선생님의 실전문제, 오지모의고사2,3, 수능완성을 통해 실력을 다졌고, 10월, 11월에는 EBS 4주특강과 수능완성 2회독, 오지모의고사 4로 마무리했습니다.
수험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수험 생활에서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멘탈 관리법을 찾는 것입니다. 의지력에 의존하지 말고, 공부를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숙학원과 같이 외부에서 강제적으로 공부하도록 유도하는 환경을 만들면 습관처럼 공부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부시간과 휴식시간을 명확하게 분리하여, 휴식 중에는 온전히 쉬고, 공부할 때는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부가 힘들 때 모르는 부분을 공부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감정을 전환하여 학습을 계속 이어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수험 생활 중에 고통과 불안은 모두 성장의 과정이며, 자신이 잘못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들 때, 그 과정이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믿음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더 볼만한 콘텐츠
국어, 수학, 영어 핵심 전략으로 약대 합격! 나만의 공부법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의대생의 수능 100일전 공부법, 이렇게만 따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