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입니다. '지금 다니고 있는 학교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반수를 할지 말지 고민중 입니다.' , '지난번 수능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는데, 이번에 반수를 한다면 성공할 수 있을까요?' 반수를 고민하는 많은 학생들이 흔히 하는 걱정입니다.
사실 반수를 고민하는 것은 현재의 상황에 100% 만족하지 못하고, 더 나은 결과를 위해 다시 도전해보려는 마음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반수를 결정할 때 가장 큰 걸림돌은 '해봤다가 실패하면 어떡하지?'라는 두려움일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선배는 여러분과 같은 고민을 했던 학생으로, 평소 긴장감이 너무 심해 수능에서도 긴장을 이기지 못하고 좋은 점수를 받지 못했습니다. 이로 인해 매일 청심환을 먹을 정도로 긴장 해소가 간절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수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과감히 도전한 끝에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세대 경영학과에 합격한 선배의 인터뷰를 통해 반수 준비 과정과 경혐을 나누어, 많은 학생들에게 반수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보다 객관적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입니다.
저희는 2014년 최초로 독학기숙학원을 설립하고, 매년 압도적인 성과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2024년 서울대 11명, 의예과 24명, 치한수약 35명, 연고대 45명, 서성한 56명을 배출했습니다. (2024년 에듀셀파 학원 남양주/양평 대입결과, 중복합격자 포함)
이번에 소개해드릴 반수 성공 선배인 이태평 선배는 2022년 수능에서 33213이라는 성적을 받았지만, 2023년 수능에서는 21212로 성적을 크게 향상시켜,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152일의 기적, 기적을 만든 마음가짐
고3 수능 이후에는 대학에 입학해 스케이트보드 동아리에 들어가, 신나게 스케이트보드를 즐기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러 다니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던 중 반수에 도전하기로 결심을 했고, 152일 동안 집중적으로 수능 공부를 한 끝에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태어나 처음 맞이하는 20살에 대학 생활을 즐기면서도 반수 시작 후에는 전혀 집중력이 흐트러지거나 나태하지 않았습니다. 이태평 선배는 성공의 비결로 '확고한 꿈'을 강조했습니다. 길지 않은 대학 생활을 보내며, 학교 친구들과 정이 들어 반수를 위해 떠날 때는 아쉬움이 컸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시절부터 항상 꿈을 간직하고 있었고, 그 꿈이 확고한 목표로 자리 잡으면서 반수를 결심할 때도, 공부하는 동안에도 흐트러짐 없이 오로지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합니다. 선배는 스스로를 돌아보면서 자제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제3자의 관리를 받을 수 있는 독학기숙학원에 들어가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확고한 목표가 있었기에 스스로 커리큘럼을 짜고, 이에 맞춰 인터넷 강의를 열심히 듣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판단하여 독학기숙학원을 선택하였습니다.
반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여러분도 자신의 꿈이나 목표를 다시 한 번 되새겨보시길 바랍니다. 확고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열정을 불태우는 중요한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셨으면 합니다.
긴장감을 극복하고 이룬 성공
재수를 결심한 학생들은 보통 12월이나 1월부터 재수학원에 들어가 300일 이상의 시간을 공부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태평 선배는 단 152일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공부하며 반수에 성공했습니다. 단기간에 반수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본인만의 학습 루틴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자신의 약점과 강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각 시간대에 어떤 과목을 어떻게 공부할지를 계획하면 하루하루 자신의 성장을 발견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반수를 선택한 학생들이 시간이 부족할 때, 올바른 공부 커리큘럼을 세우지 못하고, 단순히 할당량만 채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3 시절 쌓은 기본 지식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좋은 결과를 얻은 이유로 꼽았습니다. 현역 시절에 수능에서 긴장으로 인해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던 경험을 공유하며, 이번 반수에서는 긴장감을 해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였다고 밝혔습니다. 수능 일주일 전부터 하루에 한 번 청심환을 복용하며, 긴장을 완화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긴장감을 해소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패의 원인인 긴장감을 극복하고, 성공한 선배의 조언은 많은 학생들에게 귀감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도 현재의 고민이 비슷하거나 다를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목표를 가지고 도전했다는 점입니다. 주변에는 여러분을 도와줄 멘토나 친구들이 많습니다. 결단력과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미래에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고민하며, 올바른 결정을 내리길 바랍니다.
조금 더 자세히 이태평 선배의 인터뷰를 보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다음엔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더 볼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