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입니다.
올해도 어느덧 6월 평가원을 치렀습니다. 이미 성적표를 발급받으셨을 텐데요. 우리는 앞으로 어떠한 자세로 수능을 준비해야 할까요?
6월 평가원 왜 중요한가요?
현재 고3 학생들과 재수생들이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6월 평가원 왜 중요한가요? 대학수학능력시험과의 관계성 때문인데요. 올해 수능 출제경향과 유형을 예고하기도 하고 수능 난이도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출제하고자 할 때, 6월 모의평가에서 미리 새로운 유형을 출제해서 올해 수능 출제 경향을 예고하기도 합니다.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는 학습 결과를 중간 점검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본인의 위치를 파악하고 수능까지의 마라톤에 중간 점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부족한 유형과 학습 계획을 다시 계획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모의고사입니다.
예상보다 낮은 성적을 받았다고 자책할 필요 없고, 높은 성적을 받았다고 자만하지 않아야 합니다. 말 그대로 모의평가입니다. 저희가 공부하는 이유는 수능을 잘 보기 위해 서지 모의고사, 모의평가를 위 한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수험 생활에 중간점검을 하는 지표이자 취약점을 다시 점검하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어떤 점이 부족해서 이 문제를 놓치게 되었는지 개념이 부족한지 기출 풀이가 부족했던 건지..
수능은 마라톤입니다.
저희 에듀셀파는 오랜 기간 재수생 기숙학원을 운영하면서 수많은 케이스의 학생들을 보았습니다. 6평 망하고 수능 잘 보고, 6평 잘 보고 수능을 망하고..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앞으로 빠르게 취약점을 점검하고 어떻게 보완해나갈지 분석하는 일입니다.
공부 방법이 잘못됐다는 판단이 선다면 방향을 수정하고 개념이 부족했다면 강의를 반복하고 풀이가 부족했다면 문풀 시간을 늘리면 됩니다.
스스로 취약점을 점검하기 어렵다면, 현재 재원하는 학원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으세요. 그분들은 많은 학생들과 모의고사 점검을 했던 분들이고 여러분이 스스로 보지 못하는 취약점을 제 3자의 입장에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문제를 풀었고 못 풀었고를 점검하는 것뿐 아니라, 시간이 부족했는지 머리가 하얘져 문제를 풀 수 없었는지 그때의 감정과 자세까지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상위권의 학생들도 하위권의 학생들도 모의고사 응시를 즐기거나 떨지 않는 학생은 아무도 없습니다. 피하지 않고 마주하신 것만으로도 잘 하셨습니다. 남은 기간도 지금까지 묵묵히 해내셔서 원하시는 결과 받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