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몰입 학습을 위한 공간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입니다.
2022학년도 대학 합격자 발표가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올해 에듀셀파에서는 서울대 의예과를 배출하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수능'이 입시의 끝이라고 생각하곤 합니다. 수능이 대학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이긴 하지만 마지막에 나의 대학을 결정하는건 '정시'입니다.
정시상담과 입시상담이 어떻게 이루어지냐에 따라 내가 가는 대학이 완전하게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중요합니다. 실제로 정시상담부터 입시상담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결과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의예과 합격 - 노*승
노*승 학생은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반삼수를 했습니다. 현역 때는 수시로 한양대학교에 합격했으나 등록을 하지 않았고 재수 후에는 지방대에 입학했으나 결국 자퇴를 하고 집 근처 독재학원에서 공부하다 6평 이후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 반수반으로 입소했습니다.
처음부터 목표를 의치한으로 잡고 공부를 시작한 학생입니다. 수능 등급은 25123 에서 21112로 총 7등급을 올렸어요 백분위는 국수화1지1 순서로 89 96 98 95 입니다.
국어는 하루에 3시간을 공부했고 이감 모의고사 오프와 교육청 기출 2017학년도 부터 2021학년도 까지 분석하며 공부를 했습니다.
국어 선택과목은 언어와 매체를 선택했고 수능특강, 수능완성 언매도 같이 했습니다. 선생님의 조언대로 주 1회 사설 실모 훈련을 병행했어요.
수학은 한완수 수완 더 27 시즌2로 학습을 했고 바이블 뉴런으로 공부를 마쳤으며, 선택과목은 기하를 선택했습니다.
영어 공부는 수능특강과 수능완성 그리고 조정식 모의고사와 이명학 커리를 탔고 단어는 워드마스터 하이퍼로 준비했네요. 애초에 영어는 1등급을 받아왔던 학생이기 때문에 영어는 약간 소홀이 공부했다고 밝혔습니다.
2022학년도 9평에서 12212 등급을 맞았고 입시상담을 진행했는데요. 해당 백분위 284로는 한의예과 컷에 해당되어 목표인 의예과를 위해서는 수학과 지구과학만 남은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보완하기로 상담을 받고 실제로 당당하게 의대에 합격했습니다.
고려대학교 자유전공학과 - 송*보
송*보 학생은 2021년 2월 2일부터 2022학년도 수능 당일까지 에듀셀파 독학재수기숙학원에서 재원을 했는데요.
상담 내역을 확인하는 도중 첫 상담이 눈에 띄었습니다. 첫 상담에서는 목표대학이 한양대학교였습니다. 그리고 딱 한 달 뒤에는 공부하면서 잡념이 끊임없이 멈추지 않아 집중이 안된다는 이유로 퇴소를 고려하여 퇴소 상담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학교 선생님이신 어머니와 원장님의 설득으로 결국 퇴소를 하지 않고 끝까지 남아 고려대학교에 합격했습니다.
송*보 학생은 52254에서 12222로 총 9등급을 올렸습니다. 특히 국어가 5등급에서 1등급으로 향상 했는데요. 국어는 고전시가 학습에서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고전시가 관련 상담을 많이 받았습니다.
고전시가 필수 어휘와 필수 시조 자료를 받아 고전시가 현대어 풀이 및 분석 학습을 위한 기초를 선생님과 꾸준히 다져갔습니다.
결국 6평에서 32352로 국어를 2등급 올렸고 6평 직전에 받은 상담을 보면 6월 모의평가 전까지 5회차의 실전 모의고사를 풀고 국어 선생님과 분석과 코칭을 병행했습니다.
고려대학교 생명공학부 합격 - 심*원
고려대학교에 합격한 심*원 학생은 33115에서 11213으로 총 5등급을 향상 시키고 고려대 생명과학부에 합격한 학생입니다.
2월 14일 입소 후 수능날까지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 재원한 학생입니다. 국어 인강은 강민철 선생님의 커리를 했고 항상 문법에서 발목을 잡혀와 화작으로 변경했습니다.
수특 화법 지문 독해 및 문제 풀이 학습을 매일 20분 이상 진행했으며 한 지문과 그에 관련된 문제를 총 2회씩 매일 2시간 정도 공부했습니다.
상담 내역을 둘러보던중 정말 특이한 점을 발견했는데요. 화작 실력이 아주 아주 출중했지만 6평 이후 표점 차이 때문에 언어와 매체로 전환하고자 국어 선생님과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언매는 아에 노베이스였던 학생인데 국어 선생님이 누적된 상담을 둘러보고 상담을 진행해보니 학습 성향과 일일 국어 학습 총량 그리고 성실도를 보았을때 언매 학습으로 넘어가도 괜찮다는 대답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언매를 선택하고 이번 수능에서 1등급 백분위 99를 받았습니다. 인강은 전형태 선생님을 들었고 백지 복습과 문제풀이 그리고 기출 N제를 활용해서 복기 학습을 했습니다.
끝으로
위와 같이 역전된 해피엔딩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학과 상담과 정시 상담, 입시 상담을 잘했기 때문에만 이루어진 것도 절대 아닙니다.
학생의 기본적인 노력이 깔려있고 어느 정도 점수와 실력을 확보한 상태에서 본인에게 맞는 과목별 상담과 정시 상담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일어난 일입니다.
한번의 정확하게 꿰뚫어보는 상담으로 중상위권 학교에서 상위권 학교로 상위권에서 최상위권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시와 입시상담이 얼마나 중요한지 매년 다시 느낍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추합을 기다리는 분들이 정말 많으실텐데요. 꼭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셔서 입시판을 떠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